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수거래 감면금리 제대로 알고 활용하자

by 헤이시스 2020.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행복한개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수거래 감면금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수거래 감면금리란 은행에서 주로 대출 상품을 가입할 때, 부수거래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금리를 인하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감면금리

     

    먼저 부수거래에 대해 알아야겠죠. 부수거래란 '금리우대'를 조건으로 은행에서 제시하는 조건으로 부수거래 종류로는 급여이체나 카드 발급 및 사용, 자동이체 개설이나 예금이나 적금 가입 등의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이러한 부수거래를 유지한다면 은행에서 상품 가입 시 금리 인하 및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 세세한 사항은 은행마다 다르게 적용되니 본인의 상품에 부수거래 감면금리가 적용되는지 체크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수거래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죠. 부수거래의 종류는 크게 다섯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급여이체

    급여이체

     

    부수거래 종류 중 가장 보편적인 부수거래로,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통장 개설 후 급여를 개설한 통장으로 매달 받으면 부수거래가 인정되어 감면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드 발급과 사용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발급 받고 이를 사용하는 것도 부수거래의 한 종류 입니다. 발급만 받아도 부수거래를 인정해주는 은행이 있는가하면 매달 얼마 이상을 사용해야 부수거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자동이체 개설

    자동이체

     

    개설한 통장에 자동이체를 걸어두는 것도 부수거래의 한 종류입니다. 은행은 이러한 자동이체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자동이체를 걸어 놓아 고객에게 감면금리를 적용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적금, 예금 가입

    예금

     

    일정 금액 이상의 적금이나 예금을 가입하게 되면 부수거래 종류로 인정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5. 그외 기타

    자동차사고


    이외에도 인터넷뱅킹이나 통장 잔고 유지, 보험상품이나 외환 상품 가입 등의 해당 은행에서 부수거래 조건을 걸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수거래를 이용하게되면 은행에서 부수거래 감면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위에 말한 것은 대부분 '유지' 조건이 따르기 때문에, 부수거래에 대한 감면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이 있다면, 관련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