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 모임통장 만들기 레알 쉬워요(Feat. 체크카드)

by 헤이시스 2019. 1. 29.

목차

    카카오 모임통장 만들기 레알 쉬워요(Feat. 체크카드)

     

    살아가면서 많은 모임에 가입하게 됩니다. 소규모야 상관 없지만, 5명 이상 모인다면 한 턱을 내기도 부담스럽고, 정기적인 모임이라면 더더욱 회비가 필요하죠.

     

    이럴 때 젊은 층을 중심으로 카카오 모임 통장이 인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모임 통장을 만들고고, 체크카드 발급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모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저는 계좌를 먼저 만들었는데, 이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모임통장의 체크카드인데, 귀엽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 모임 통장을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카카오모임통장을 어플로 만들려고 들어갔더니 간단한 소개가 나오네요. 내 통장을 바로 모임통장으로, 모임 회비 관리를 위한 통장을 만들 수 있고, 최대 100명까지 회비 내역을 모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어도 모임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회비 현황을 모두가 공유할 수 있고, 빠르고 카드와 함께 재미까지 더해져 즐길 수 있습니다.

     

     

    통장의 체크카드를 사용한 내역 뿐만 아니라 별도의 안심계좌번호 및 거래명 별표처리 등의 보안으로 인해 보안도 최고라고 하네요.



     

     

    누구나 잔액은 물론 입출금 현황까지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보유한 통장이 모임통장으로 전환할 수도 있는데, 저는 이런 식으로 모임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면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카카오뱅크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아래 상품가입에 함꼐 쓰고 같이 보는 모임통장이 있습니다. 이 곳을 선택하세요.

     

     

    모임통장 설명서 및 이용 약관에 동의를 체크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현재 있는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만들 생각이기 때문에 이 계좌를 선택해 다음으로 진행하면 되고, 만일 새로운 계좌를 만들어 관리하고 싶다면 새 계좌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보죠.

     

     

    모임 이름에 따라 재치있게 모임 이름을 지으면 됩니다. 저는 노말하게 대학모임통장으로 해 볼게요.

     

     

    모임 성격에 맞는 분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학교 사람들이기 때문에 학교/동아리를 선택. 이렇게만 한다면 모임통장이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전에는 제 개인 통장이었는데, 대학모임통장으로 변한 모습입니다.

     

    계좌관리를 살펴보면 친구 초대를 통해 모임의 멤버를 초대할 수 있고, 회비 입금 현황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계좌를 모임통장에서 일반 통장으로 돌리고 싶은 경우에는 모임통장 사용 종료를 통해 모임 통장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 금리는 0.1%로 사실상 없다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만일 통장에 백만원이 꾸준히 유지된다면 1000원 정도의 이자가 붙을 텐데, 이정도는 모임통장을 관리하는 사람의 수고비로는 어떨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카카오 모임통장 체크카드 발급 방법입니다. 왼쪽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통해 '내 카드'를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오른쪽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자택이나 회사로 체크카드를 신청해 수령하면 됩니다.

     

    카드 디자인은 선택가능하구요, 저는 제가 들고다녀야 하기 때문에 무난한 파란색 라이언 체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포스팅은 길어졌지만, 해보면 정말 쉽습니다. 우리 부모님 세대도 이렇게 관리하면 편할텐데요, 부모님도 알려드려봐야겠네요.